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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보듬컴퍼니의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목적]

제2조 [정의 및 용어의 정의]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약관의 게시와 개정 등]

제4조 [회원가입 및 승낙 거절]

제5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및 탈퇴]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8조 [요금의 산정 및 납입]

제9조 [요금의 지급 방법]

제10조 [유료콘텐츠의 공급]

제11조 [적립금의 사용, 소멸, 반환, 환급 규정]

제12조 [수강권(쿠폰)의 사용, 소멸, 반환, 환급 규정]

제13조 [유료콘텐츠 이용계약의 환급 규정, 연장, 양도(명의변경)규정]

제14조 [콘텐츠 과오납 요금의 환급]

제15조 [콘텐츠의 중단]

제1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제18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제19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제20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제21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제23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제24조 [유료콘텐츠 중지 및 제한 등]

제25조 [유료콘텐츠 면책조항]

제26조 [분쟁해결]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보듬컴퍼니[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이하 “콘텐츠”라고 합니다)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모바일,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및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 즉 ㈜보듬컴퍼니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디(ID)”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4. “적립금”이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한 방법에 의하여 적립되는 가상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5. “수강권(쿠폰)”이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한 방법에 의하여 적립되는 가상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6. “유료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 그룹 레슨, 세미나, 개인 레슨, 용품 등 유료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및 재화를 말합니다. 제3자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7. “결제금액”이라 함은, “회원”이 입금한 금액 중에서 신용 카드 수수료 등의 이유로 발생되는 비용을 제외하고 회사가 실질적으로 고객으로부터 수납한 금액을 말합니다.

8. “환급금”이라 함은, “회원”이 유료콘텐츠 이용계약을 청약철회 또는 해지하여 발생하는 수수료와 위약금을 제외하고 “회원”에게 도로 돌려주는 금액을 말합니다.

9.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10.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③ 제2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약관의 게시와 개정 등]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전자금융거래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소비자기본법」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보듬컴퍼니 웹사이트 공지 게시판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가입 및 승낙 거절]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 본 약관 제17조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11.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2. 회원 가입일 기준 만 14세 미만인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정보의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콘텐츠”에서 제공하는 정보수정의 방법으로 “회사”는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⑦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5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유료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및 탈퇴]


① 회원은 “회사”의 웹사이트 “내 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웹사이트 “내 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탈퇴 신청이 가능하며, “회사”는 즉시 또는 7일 이내 탈퇴를 처리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14일 이상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요금의 산정 및 납입]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콘텐츠”를 제외한 모든 “콘텐츠”는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② “유료콘텐츠”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③ 요금 납입자는 “이용자”라 합니다. 다만, 미성년자 등 기타 요금을 납입 할 수 없는 자는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 그 법정대리인 또는 제3자를 요금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요금 납입자는 이용고객이 회사에 납입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회원과 연대하여 책임을 지도록 합니다.



제9조 [요금의 지급 방법]


① “콘텐츠” 이용요금의 납입은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②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 등을 납부하여야 “유료콘텐츠”의 계약이 체결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에서 구매한 “유료콘텐츠”의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무통장입금

2. 실시간 계좌이체

3. 신용카드 결제 (고객센터를 이용한 수기결제 포함)

4.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 또는 수강권(쿠폰)

5. 휴대폰 결제



제10조 [유료콘텐츠의 공급]


① “회사”는 “회사”가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이용자”가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그 “유료콘텐츠”를 공급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전 항의 공급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공급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콘텐츠”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유료콘텐츠” 신청 금액 총액과 납입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제2항에 의하여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회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1조 [적립금의 사용, 소멸, 반환, 환급 규정]


① “적립금”의 적립은 “회사”가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위 1항에 의한 “적립금” 적립 시점을 기준으로 “회사”에서 정한 기간이 경과하면 순차적으로 사용이 불가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적립금”을 "사이트"에서 “유료콘텐츠” 구매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적립금”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④ “적립금” 사용 시 “적립금” 사용 부분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급은 불가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적립금” 사용 후 구매 취소 가능 기간 내에 취소 또는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이 기 사용한 “적립금”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적립금”을 복구하여 지급합니다.

⑥ “적립금”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적립금”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⑦ “회원”은 “적립금”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본 약관에 위배되는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적립금”을 사용하는 경우 “적립금”의 사용을 제한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수할 수 있으며, “적립금”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⑨ “회원” 탈퇴 시 전환/적립된 “적립금” 중 미사용한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수강권(쿠폰)의 사용, 소멸, 반환, 환급 규정]


① “수강권(쿠폰)”의 발급은 “회사”가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수강권(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수강권(쿠폰)”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결제 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수강권(쿠폰)” 사용 후 수업일 기준 5일 전까지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회원”이 기사용한 “수강권(쿠폰)”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수강권(쿠폰)”을 복구하여 지급합니다.

④ 오프라인 레슨 수강권(쿠폰)을 할인가로 다량 구매 후 일부를 사용하고 환불하는 경우, 결제일로 부터 30일 이내 환불 가능하며 공제액은 “수강권 정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수강권(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수강권(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수강권(쿠폰)”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수강권(쿠폰)”을 사용한 주문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 탈퇴 시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수강권(쿠폰)” 중 미사용한 “수강권(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수강권(쿠폰)”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⑦ 풀패키지 계약 해제, 해지 시 "회원"이 풀패키지 회원 자격으로 이용한 개인레슨 수강 비용 공제액은 "비회원 수강료"를 기준으로 합니다.

⑧ 풀패키지 “회원”은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수강권(쿠폰)” 가운데 개인레슨 “수강권(쿠폰)” 1매를 그룹레슨 수강권 4매로, 그룹레슨 “수강권” 5매를 개인레슨 “수강권(쿠폰)” 1매로 각각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풀패키지를 연장할 경우, 잔여 ‘수강권(쿠폰)’의 종료 기간의 연장은 연동되지 않습니다. 회사 웹사이트 1:1 문의 게시판 혹은 대표전화 1800-6358 ars 2번을 이용하여 잔여 수강권의 종료 기간 연동을 별도 요청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유료콘텐츠 이용계약의 환급 규정, 연장, 양도(명의변경)규정]


① “회사”와 “유료콘텐츠”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1:1 문의 게시판을 통해 환급 신청 시 아래와 같이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개별토픽 & 세미나 영상 

   개별토픽, 또는 세미나 영상 수강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결제일로부터 3일 이내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10%의 위약금을 공제하고 환급 가능합니다. 수강한 강의 없이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만 환급 가능하며, 결제일로부터 3일 경과 후 환급 불가합니다.

③ 나 혼자 한다 패키지 

   나 혼자 한다 패키지 수강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실제 수강한 부분에 해당하는 금액과 10%의 위약금을 공제하고 환급 가능합니다. 실제 수강한 부분에 해당하는 금액은 “개별토픽 정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수강한 강의 없이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10%의 위약금만 공제되며, 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 후 환급 불가합니다.
   "나 혼자 한다 패키지 연장 결제"

    나 혼자 한다 패키지 연장 비용은 150,000원이며 최초 수강일로 부터 365일 연장됩니다. 

    환불은 1:1 문의 게시판을 통해 접수하셔야 되며 영상수강 기록 없이 48시간안 요청에 한하여 전액 환급이 가능하며 이후 환불은 불가합니다.  

    단, 이벤트성으로 진행하는 나 혼자 한다 365일 패키지는 연장이 불가합니다.

 

④ 풀패키지 

   풀패키지 수강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1:1 문의 게시판을 통해 환급 신청 시 실제 수강한 부분에 해당하는 금액과 10%의 위약금을 공제합니다. 실제 수강한 부분에 해당하는 금액은 영상 콘텐츠의 최저 판매단위인 “개별토픽 정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그룹 레슨 및 개인 레슨 수강권(쿠폰)과 용품은 풀패키지 상품 구매에 따른 사은품이므로 실제 사용한 그룹 레슨(3만원) 및 개인 레슨 수강료(13만원), 강형욱 훈련사 1:1 레슨 (회당 150만원)과 용품 비용은 공제됩니다. 이때 영상 강의 수강 없이 오프라인 레슨을 수강한 경우, 레슨료는 비 (非) 풀패키지 회원 수강료를 기준으로 공제합니다. (비회원 오프라인 레슨 수강료: 그룹레슨 1회 100,000 만원, 개인레슨 1회 260,000 만원) 

   풀패키지 수강 계약 후 총 프로그램의 1/4 시간(3개월) 경과 후에는 "회사"는 비용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⑤ 풀패키지 회원권 연장 결제 

   풀패키지 회원권 연장 결제시 1년 단위로하며 풀패키지 종료일로부터 1년 연장합니다.

   풀패키지 종료후 연장시 3개월 단위로 가격 인상되며 종료후 6개월 이상 경과한 경우 신규 풀패키지로 가입합니다.

   풀패키지 종료후 연장시 결제일로 부터 1년 연장됩니다.  풀패키지 연장시 잔여 수강권 기간연장, 온라인 수강, 오프라인 수업신청 자격을 유지합니다.

   풀패키지 종료 후 회원권 연장 결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연장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10%의 위약금을 공제하고 환급 가능합니다. 연장 금액 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 후 환급 불가합니다. 

⑥ 오프라인 레슨 

  그룹 레슨과 개인 레슨(이하 “오프라인 레슨”이라 합니다.)은 수업일 기준 5일 전까지 취소 시 결제수단에 따라 환급 가능합니다. 단, 수업일 기준 5일 이내 취소 시 환급 불가합니다.

 “이용자” 반려견의 질병으로 인하여 “오프라인 레슨”에 불참하는 경우, 병원 진단서 등의 증빙 자료를 수업일 이후 3일 이내 제출하면 결제수단에 따라 환급됩니다.

 “이용자” 반려견이 꽃도장을 시작한 경우 그룹 레슨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증빙 사진을 수업일 이후 3일 이내 제출하면 결제수단에 따라 환급됩니다.

  클래스 수업인 경우 첫 수업 5일 전 전체 취소 시 결제수단에 따라 환급되며, 회차별 부분 취소 및 환급은 불가합니다.

 “이용자” 반려견이 슬개골 탈구와 같이 다리 수술로 인하여 일정기간 걷기가 불가함을 수술 전 회사 웹사이트 1:1 문의 게시판 혹은 대표전화 1800-6358 ars 2번을 이용하여 고지하는 경우, 해당 수술에 관한 진단서 제출로 수술 후 안정화 기간을 45일 부여합니다. 단, 수술 전 고지 및 진단서 제출이 아닌 경우, 소급하여 안정화 기간을 부여하여 드리지 않습니다.

⑦ 비(非) 풀패키지 회원의 오프라인 레슨

   비(非) 풀패키지 회원이 개인레슨 (일대일 상담) 을 계약 후 취소하게 될 시 취소 날짜에 따른 차감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예약 당일 취소시 총 결제금액의 100% 차감 

 - 예약일 3~1일 전 총 결제금액의 30% 차감 

 - 예약일 6~4일 전 총 결제금액의 20% 차감

 - 예약일 7일 전까지 취소시 취소 수수료 없음

 

** 이하 전체 적용 

⑧ 모바일 기기에 강의를 저장한 경우, 이는 실제 수강한 것으로 간주하여 환급 시 저장한 부분만큼 공제됩니다. 환급 시에는 기기 내 저장되어 있던 강의를 삭제하여야 하며, 기기의 분실, 고장 등으로 인하여 강의의 삭제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별도의 환급 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⑨ “이용자”가 본인의 의사로 중도 환급 요청 시 결제 방식에 따라 수수료와 위약금을 제외 후 환급 가능하며 당사의 사정으로 인한 환급 시 수수료와 위약금 차감은 제외됩니다.

⑩ “이용자”가 본인의 의사로 회원권을 타인에게 양도 시 회사의 사전 승인과 명의 변경에 따른 수수료 (전체 이용금액의 10%)를 부담합니다. 잔여기간이 180일 미만의 경우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⑪ 소유하게 된 회원권의 환급 처리는 불가합니다.

 

제14조 [콘텐츠 과오납 요금의 환급]


① “회사”는 “유료콘텐츠”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납 요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재결제 후 결제취소 등의 방법으로 그 과오납 요금을 “이용자”에게 환급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납 요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납 요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납 요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납 요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15조 [콘텐츠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및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웹사이트”에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콘텐츠”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8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① “회사”와 “콘텐츠”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콘텐츠”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기타 “콘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③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⑤ “이용자”는 제2항의 사유로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콘텐츠” 혹은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자”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20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4조 제4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해제·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1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효과는 제17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제2항에 의거 이용자가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통보 후 이용에 제한 및 중단을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이용자”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이용자”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콘텐츠”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회원이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 [2차 발견 시] - 전 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제공을 정지합니다.

3. [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30일간의 소명 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③ “이용자”는 전항 제2호 및 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 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



제24조 [유료콘텐츠 중지 및 제한 등]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콘텐츠”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3.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6.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가 전 항에 의하여 “콘텐츠”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의 귀책사유로 “콘텐츠”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의 귀책사유로 “콘텐츠” 자체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그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완전한 “콘텐츠”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유료콘텐츠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유료콘텐츠 이용약관에 규정된 사항 이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회사”의 이용약관규정에 따르도록 합니다.



제26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유선 또는 전자우편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결과를 전달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또는 사안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 등의 적절한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하여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4년 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8년 9월 12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을 대체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8년 11월 27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을 대체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9년 1월 2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을 대체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9년 3월 18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을 대체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0년 5월 5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을 대체합니다.

보듬숍 이용약관

㈜보듬컴퍼니 홈페이지 쇼핑몰 “보듬숍”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목적]

제2조 [정의]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제5조 [서비스의 중단]

제6조 [회원가입]

제7조 [회원 정보의 변경 및 탈퇴 등]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9조 [구매신청]

제10조 [계약의 성립]

제11조 [지급방법]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제14조 [환급]

제15조 [청약철회 등]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제17조 [개인정보보호]

제18조 [“보듬숍”의 의무]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제21조 [구매평 등 이용자의 게시물 관련]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제23조 [분쟁해결]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제25조 [적립금 사용, 소멸, 반환, 환급 규정]

제26조 [쿠폰 사용, 소멸, 반환, 환급 규정]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보듬컴퍼니(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보듬컴퍼니 홈페이지의 쇼핑몰(이하 “보듬숍”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보듬숍”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보듬숍”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 홈페이지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보듬숍”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보듬숍”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보듬숍”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급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보듬숍”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보듬숍”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보듬숍”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보듬숍”이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보듬숍”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보듬숍”에 송신하여 “보듬숍”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보듬숍”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보듬숍”이 정하는 업무

② “보듬숍”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보듬숍”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보듬숍”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보듬숍”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보듬숍”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보듬숍”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보듬숍”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재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본조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한 경우
2.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5.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위배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가입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보듬컴퍼니 이용약관”에 고지하고 있으며,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변경 및 탈퇴 등)


①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 ‘나의 정보 관리’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회원 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 ‘나의 정보 관리’에서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또는 7일 이내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보듬숍”이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 또는 쪽지, 팝업창, 유·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보듬숍”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보듬숍” 서비스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보듬숍” 이용자는 “보듬숍”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보듬숍”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의 경우 제2호 또는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의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보듬숍”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보듬숍”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보듬숍”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보듬숍”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보듬숍”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보듬숍”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보듬숍”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적립금 등 “보듬숍”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보듬숍”과 계약을 맺었거나 “보듬숍”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보듬숍”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보듬숍”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① “보듬숍”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보듬숍”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단, 이용자와 “보듬숍”간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보듬숍”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보듬숍”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보듬숍”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보듬숍”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보듬숍”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① “보듬숍”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사전에 주문 취소 및 반품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별도로 고지하고 소비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③ 제2항 제2호 또는 제4호의 경우에 “보듬숍”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보듬숍”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보듬숍”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보듬숍”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보듬숍”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보듬숍”이 부담합니다.

4,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소비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범위의 금액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상품을 구매하여 적립금을 지급받은 경우 해당 상품의 취소 시 지급 받은 적립금을 환급해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보듬숍”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① “보듬숍”은 이용자의 개인 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아이디(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보듬숍”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보듬숍”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따라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보듬숍”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보듬숍”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보듬숍”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보듬숍”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보듬숍”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보듬숍”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⑧ “보듬숍”이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려는 경우 본 조 제3항 단서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⑨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고지하고 있으며,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18조 (“보듬숍”의 의무)


① “보듬숍”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보듬숍”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보듬숍”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보듬숍”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보듬숍”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보듬숍”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보듬숍”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보듬숍”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 (구매평 등 이용자의 게시물 관련)


① 회원은 “보듬숍”을 통해 구매한 상품의 구매평을 등록할 수 있으며, 구매평의 저작권은 해당 구매평의 작성자에게 귀속합니다.

② 구매평 등록으로 인해 저작권 침해 등 회원과 제3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책임은 해당 구매평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구매평을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구매평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평으로 판단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4.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5.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6.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 유해매체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을 홍보하거나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 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8. 관련 법령에서 정하거나 정당한 권한을 가진 정부기관 등의 요청 등이 있는 경우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구매평을 회원의 사전 동의하에 서비스, 마케팅, 프로모션 등과 관련한 목적 범위 내에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의 사용 목적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게시판 등을 통해 해당 구매평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보듬숍”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① “보듬숍”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보듬숍”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보듬숍”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보듬숍”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보듬숍”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5조 (적립금 사용, 소멸, 반환, 환급 규정)


① 적립금은 “회사” 홈페이지 내에서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전자화폐입니다.

② “회사”는 홈페이지에 가입된 “회원”이 상품의 구매 등의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품별로 정해진 적립금 지급합니다.

③ 회원은 적립금을 “보듬숍”에서 상품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적립금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⑤ 적립금 사용 시 적립금 사용 부분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급은 불가합니다.

⑥ 적립금은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급될 수 없습니다.

⑦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적립금이 소멸합니다.
1. 회원을 탈퇴한 경우
2. 적립금 사용 기간이 지나 만료된 경우
3. 회원이 구매계약 체결을 통해 적립금을 지급받은 후, 구매계약을 취소 또는 환급할 경우

⑧ “회원”은 적립금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⑨ “회사”는 “회원”이 적립금을 이용하여 부당 또는 부정하게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상거래를 할 경우, 적립금의 사용을 제한 또는 회수할 수 있으며, 적립금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⑩ 회원탈퇴 시 미사용한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26조 (쿠폰 사용, 소멸, 반환, 환급 규정)


① “회사”는 홈페이지에 가입된 회원이 “보듬숍”을 통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상품의 품목, 거래금액 등에 따라 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쿠폰의 발급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④ 회원은 쿠폰을 명시된 사용 기간 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쿠폰을 이용하여 부당 또는 부정하게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상거래를 할 경우, 회원은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제한 또는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쿠폰 사용 후 구매 취소 가능 기간 내에 취소 또는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이 기 사용한 “쿠폰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쿠폰을 복구하여 지급합니다.

⑧ “회원” 탈퇴 시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쿠폰” 중 미사용한 “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부 칙(2017.12.21.)

이 약관은 2017년 12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