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강좌문의

강좌문의 내용 테이블
Q 위탁훈련소는 운영 안 하시나요?
A

네.
보듬은 위탁훈련소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보듬 교육은 보호자님을 비롯한 가족구성원들이 모두 반려견에 대해 
배우고 직접 교육을 하시는 프로그램입니다. 가족과 헤어져 몇 달을 지내야 하는 위탁 훈련소는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Q 풀패키지 영상이 뭐예요?
A

풀패키지 영상은 보듬에서 제공하는 모든 영상을 보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주기적으로 업로드 되는 영상을 신청 기간 동안 꾸준한 시청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보듬에서는 모든 보호자님께 풀패키지로 영상을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이유는, 반려견의 행동은 유기적으로 서로 이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한 예로, 화장실을 잘 못 가리는 1살이 넘은 반려견 같은 경우 화장실의 위치를 알지 못하였던 
경우는 많지 않았습니다. 단지, 자신의 감정을 배변으로 표현하고 있었던 겁니다. 하지만, 
보호자님은 반려견의 현재 마음 상태와 몸의 상태보다는 그냥 화장실을 가르쳐주고 싶어 
한다면, 아무리 화장실 교육 영상을 보더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 겁니다. 주기적인 산책과, 
사회화, 불안감 감소 등 많은 교육이 선행됐을 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듬에서는 많은 보호자님이 풀패키지 영상을 시청하시기를 권장합니다!

Q 영상만 보면 문제행동이 고쳐질까요?
A

영상을 시청하며 배우신 내용을 반려견에게 직접 적용해주셔야 합니다. 
교육하면서 잘 안 되는 점이나 질문을 커뮤니티에 올려주시면 온라인으로 교육에 대한 피드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워크숍이나 미니클래스 같은 오프라인 교육에도 참가하시며 직접 보듬 
훈련사에게 수업을 받고 잘 안 되는 점들에 대한 피드백을 받으며 꾸준히 교육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Q 풀패키지 90일 / 180일 / 365일 수강의 차이점은 뭐예요?
A

모두 자신의 신청하신 기간동안 얼마든지 보듬영상교육의 모든 영상을 보실 수 있다는 점은 같습니다. 
하지만 보듬영상교육의 특성상 영상을 한 번 보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반복해서 보시기를 바랍니다.
차이점을 요약하면

→ 영상을 딱 90일 / 180일 / 365일만 볼 수 있다는 것!
→ 앞으로 업로드되는 영상을 자신이 신청한 일수 안에서만 볼 수 있다는 것!
→ 영상교육 맴버를 위한 오프라인 교육 (워크숍 or 미니클래스)에 영상을 보시는 기간 내에 참석하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 네이버 비공개 카페 이용과 워크숍 참가 자격은 90일 이상의 풀패키지 맴버에게만 주어집니다.

Q 영상을 보고 피드백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영상을 시청하며 배우신 내용을 우리 반려견에게 직접 적용하며 잘 안 되는 점이나 
질문을 네이버 카페 질문 게시판에 올려주시면 온라인으로 교육에 대한 피드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워크숍이나 미니클래스 같은 오프라인 교육에도 참가하시며
직접 보듬 훈련사에게 수업을 받고 잘 안 되는 점들에 대한 피드백을 받으며 꾸준히 교육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워크숍은 주 15~20회, 월 60회 이상 진행합니다.
진행 날짜 및 시간은 주말, 주중, 오전, 오후 등 다양하게 진행하니
보호자님의 스케줄에 알맞은 워크숍이 있다면 신청해주세요.
보듬에서는 월 2회, 3달 이상 워크숍에 꾸준히 참가하실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Q 개별토픽 영상을 신청한 사람은 피드백워크숍을 참가할 수 없나요?
A

네, 죄송하지만 참가하실 수 없습니다. 
보듬교육은 유기적인 관계로 한가지 특정 문제행동을 교정하기보다는
전반적인 반려견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데에 목표가 있습니다.
완벽한 프로그램을 위해서 개별 토픽 보다는 풀 패키지로 영상교육 맴버가 되시기를 권합니다.

Q 워크숍은 얼마나 자주 진행하시나요?
A

평균적으로 워크숍은 주 15~20회, 월 60회 이상 진행합니다.
진행 날짜 및 시간은 주말, 주중, 오전, 오후 등 다양하게 진행하니
보호자님의 스케줄에 알맞은 워크숍이 있다면 신청해주세요.
보듬에서는 월 2회, 3달 이상 워크숍에 꾸준히 참가하실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Q 워크숍 참가는 어떻게 하나요?
A

매주 월요일 해당 사이트에서 새로운 워크숍이 공지됩니다. 공지된 워크숍 중 보호자님께서 
참가 희망하시는 교육이 있다면 신청을 해주세요. 보듬 훈련사들은 신청이 들어온 반려견들의 
성향을 고려하여 함께 팀을 이루어 수업을 진행할 반려견들의 조합을 짭니다. 팀이 짜인 후 
보호자님께 참석 허가, 또는 불허가에 관한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이때 참석 허가를 받으신 
보호자님께서는 사이트에서 교육비를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Q 영상맴버가 아니면 워크숍에 참가하지 못하나요?
A

죄송합니다. 워크숍은 영상교육 맴버를 위한 오프라인 피드백 자리입니다. 
영상 맴버는 아니지만, 오프라인 교육을 원하신다면 세미나 (반려견 미동반)에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Q 핸드폰으로도 영상을 볼 수 있나요?
A

네. 
핸드폰 또는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는 아이디 당 1대 승인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승인받은 기기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또는 새로운 기기로 변경하신 후에는 “승인이 
허락되지 않은 비정상적인 접속”이라는 에러 메시지가 보이게 됩니다. 관리자에게 연락 
주시면 바로 리셋 조치를 해드리겠습니다.

Q 해외에서도 영상을 볼 수 있나요?
A

그럼요!
인터넷이 되는 어디에서나 영상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단, 영상프로그램(AquaNManager)의 특성상 원도우에서만 영상이 실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의 경우 국내 핸드폰 번호로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따라서 국내에 사시는 지인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번호를 받으시는 방법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2. LAN 설정을 확인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 [연결]
> [LAN설정] > [자동으로 설정 검색] 의 체크 해제

3. AquaNManager를 삭제합니다.
(삭제 전 반드시 실행 중인 모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종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AquaNManager] 삭제

4. 삭제가 끝나면 PC를 재부팅 하시고 다시 한 번 강의를 클릭하여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AquaNManager 수동 설치는 좌측 상단 첨부파일 클릭하여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만약 그래도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시어 기술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Q 아이폰, 아이패드, 맥컴퓨터에서도 영상 시청이 가능한가요?
A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맥컴퓨터에서는 AquaNManager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윈도우즈를 별도로 설치하셔야 영상 시청이 가능하십니다.
아이패드로 시청하고 싶으시면, m.bodeum.co.kr 로 접속하세요.
인증번호를 아이패드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이패드나 휴대폰 중, 모바일 기기는 하나만 사용 가능하십니다. )

Q 모바일 인증번호가 오지 않아요!
A

m.bodeum.co.kr 로 처음 접속하시면 자동으로 인증번호가 해당기기의 문자로 가게 되어있습니다.
만일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처음 회원가입 하실 때 입력하신 핸드폰 번호가 틀렸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시고 다시 모바일 창으로 접속해 보세요.

동영상이 잘 안될 때

동영상이 잘 안될 때 테이블
Q 아쿠아 플레이어가 설치되지 않습니다.
A

아쿠아 플레이어가 설치되지 않거나 설치후에 화면이 X박스로 나오는 증상은
ActiveX 설치 권한이 없거나, ‘AquaWebPlayer Class’를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여
정상 동작이 불가능
할 경우 입니다.

1.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권한인지 확인합니다.

계정변경 이미지

위 그림처럼 제한된 계정인 경우 ActiveX 설치 권한이 없어 설치가 불가하므로
[시작] > [로그오프] > [사용자 전환] > [컴퓨터 관리자(administrator)]로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후에도 ActiveX 컨트롤러가 설치되지 않는 경우 수동으로
플레이어를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어 수동 설치 클릭)

2. AquaWebPlayer Class가 사용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추가 기능 관리] > [추가 기능 사용 또는 사용 안 함]
> [AquaWebPlayer Class]가 [사용 안 함]
으로 되어있는 경우 [사용]으로 변경


※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
연락주시어 기술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Q 아쿠아 플레이어가 실행 시 '지정한 프로토콜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A

아쿠아 플레이어 실행 시 아래 그림처럼 ‘지정한 프로토콜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라는
에러메시지가 나오는 경우는 미디어플레이어와 네트워크 환경을 연결시켜주는 환경에
문제가 생긴 경우입니다.

에러 정보

아래 내용을 확인하신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시작] > [실행] > [regsvr32 wmnetmgr.dll] 입력 후 확인을 클릭 합니다.

실행 창

2.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RegSvr32


3.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되면 다시 한번 강의를 클릭하여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만약 그래도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어 기술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Q 아쿠아 플레이어로 재생중 ‘지정한 서버(파일)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A

아쿠아 플레이어로 재생 중 ‘지정한 서버(파일)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에러메시지가 나오는 경우는 시스템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경우라면 아래 내용을 확안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임시 인터넷 파일을 삭제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 [쿠키삭제] 및 [파일삭제]

인터넷 옵션

2. LAN 설정을 확인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연결]
> [LAN설정] > [자동으로 설정 검색]
의 체크 해제

LAN 설정

3. 아쿠아 플레이어를 삭제 합니다.
(삭제 전 반드시 실행중인 모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종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AquaPlayer] 삭제

프로그램 추가 삭제

4. 삭제가 끝나면 PC를 재부팅하시고 다시 한번 강의를 클릭하여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쿠아 플레이어 수동 설치는 좌측 상단 첨부파일 클릭하여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만약 그래도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어 기술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Q 보안 업그레이드를 완료해도 계속해서 설치하라는 메시지만 나옵니다.
A

이 부분은 인증서의 “유효날짜와 시간”이 현재 회원님 PC의 "날짜와 시간"이 틀려서 발생
될 수 있는 현상
으로 회원님 PC상의 날짜와 시간을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강의를 처음 클릭하시는 경우, 아래와 같은 보안 업그레이드 설치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경우 반드시 [ 확인 ]을 클릭하여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안 업그레이드 필요

[ 확인 ]을 클릭하여 보안 업그레이드를 완료 후에도, 동영상이 "준비"상태나
오류메시지가 나타날 경우는 창을 닫고 다시 한번 동영상 강의를 클릭합니다.

이때 위와 같이 보안 업그레이드 창이 다시 나타나면서, 재설치를 해도 재생
되지 않는 경우는 회원님의 컴퓨터 날짜가 잘못 설정 되어 있는 경우 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회원님의 현재 컴퓨터 날짜를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좌측 하단의 [ 시작 ] > [ 설정 ] > [ 제어판 ] 으로 가셔서 [ 날짜/시간 ]항목을
클릭하신 후 현재 날짜(년/월/일)와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틀리게 설정
되어 있으면 현재의 날짜, 시간으로 재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하신 후 다시 동영상 강의를 클릭하여 보안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고,
설치가 끝나면 동영상 창을 닫고 다시 클릭하여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그래도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어 기술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Q 아쿠아 플레이어 실행 시 하얀창 또는 플러그인 오류(또는 MP4 헤더 분석 오류)가 나오며 재생되지 않습니다.
A

아쿠아 플레이어 실행 시 하얀창만 나오거나 플러그인 오류(또는 MP4 헤더 분석 오류)가 발생하며
재생되지 않을 경우 아래 내용을 순서대로 진행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치사항을 진행하기에 앞서 Windows Vista, 7, 8 의 경우 사용자 계정 설정을 변경하신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64비트의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32비트의 익스프로러로 실행하셔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래 아쿠아 플레이어 제거를 클릭하여 실행하시면 [내 컴퓨터] > [로컬디스크 C] > aqua-del.bat 파일이 생성됩니다.
아쿠아 플레이어 제거<클릭>
※ Windows 8, 7, Vista의 경우 보안 설정으로 인해 차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하단 다운로드 창에서 [실행] 클릭

다운로드 창

2) [작업] 클릭 후 [기타 옵션] 클릭

작업 창 스마트스크린 필터 창

3) [실행] 클릭

스마트스크린 필터 실행 창

2. [내 컴퓨터] > [로컬디스크 C] > aqua-del.bat 파일을 실행하여 [삭제] 또는 [제거]를 클릭합니다.

삭제 또는 제거 FULL EXE

3. 삭제가 완료되면 실행되어있는 모든 인터넷 창을 종료합니다.

4. 윈도우 시작 버튼 옆에 있는 익스플로러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5. 우클릭하여 뜬 창에서 관리자 권한 실행

6. 아쿠아플레이어 수동 설치
아쿠아 플레이어 수동 설치 다운로드

7. 수동설치 종료 후 메가스터디 동영상 클릭 후 재생여부 확인

※ 무선 인터넷 사용 시 인터넷 속도가 원활하지 않아 관련 오류가 발생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후에도 동일 오류 발생 시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